사람의 몸과 마음도 자연과 하나 입니다

전문프로그램

  • 진료과목 안내 최신 암치료 프로그램
  • 상담전화 안내 입원상담 24시간 가능 가족과 같이 정성껏 상담해드립니다 054 624 2000

운동치료

home 전문프로그램 > 운동치료
깨끗한 시설환경과 신성한 공기, 아름다운 주변 경관 속에서 운동을 하며 몸과 마음이 더욱 건강해 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신경주 병원의 맑은 공기는 혈액순환을 잘 되게 도와주어 면역력 증감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에 좋은 요가와 명상

요가와 명상을 통해 인체 내부의 면역성과 세포의 자생력을 높이고 신경호르몬과 신진대사의 기능이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 치유력을 키우고 면역력을 활성화시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내 몸이 만드는 명약, 걷기

암환자들에게는 온 몸의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여 오랜 시간 지속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좋은데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가파르지 않은 산길을 맑은 공기를 마셔가며 걷는 것이라고 하네요. 심장과 폐의 기능을 강화하여 몸의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등산은 자연이 내린 선물

등산 역시 유산소 운동으로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하며 산소의 공급을 풍부하게 해주고, 혈액내의 적혈구 양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근력 또한 강화되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달리기는 최고의 항암제

달리기는 전신을 사용하는 유산소운동으로 심페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체지방을 감소시켜줄 뿐 아니라 심장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나 고혈압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근육량과 골량을 증가시켜 골다공증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운동치료 사진
운동치료 사진

건강을 예약하는 자전거 타기

자전거타기는 심장과 폐의 운동능력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근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고정식 자전거로 운동이 가능하고, 오르막,내리막 길이 비교적 적고 공기가 좋은 코스를 고른다면 야외에서 자전거 타기도 추천합니다.

장 운동에 좋은 등배 운동

등배운동은 내장기관에 자극을 주어 내장에 있는 기관의 기능을 강화해주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 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혈액순환에 좋은 모관 운동

모관운동은 심장, 신장 등 심혈관계통의 기능을 높여주며 하지의 부종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거꾸로 서면 건강이 보인다.

잠시라도 몸을 거꾸로하면 심장의 무리가 줄어들고 많은 양의 피가 뇌로 흐르게 됩니다. 그럼 뇌에 공급되는 산소와 영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뇌가 활성화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붕어 운동으로 숙변 안녕!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과 같은 동작을 잔잔하고 빠르게 하는 것이 붕어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척추 좌우의 부탈구를 교정하고, 전신의 신경작용을 고르게 하여 혈액순환을 순조롭게 해준다고 합니다.

건강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 합장합척 운동

합장합척 운동은 몸의 좌우 양쪽 근육과 신경을 가지런히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좌우가 가지런히 되어있지 않아 많은 질병과 통증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합장합척 운동은 좌우가 비틀어진 상태를 가지런하게 잡아주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경상북도 경주시 건천읍 단석로 1593-9 TEL : 054) 624 - 2000 FAX : 054) 624 - 2085
Copyright (c) DSC3 2014 Secretariat. All Rights Reserved.